배달 스타트업 도어대쉬 소개
안녕하세요. 글라므입니다. 미국판 배민이라고 불리우는 도어대시 기업을 소개해드립니다.
도어대쉬 기업 소개
DoorDash는 주문형 음식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스탠포드 대학의 네 명의 학생들에 의해 2013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과 캐나다의 4,000개 이상의 도시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대셔"로 알려진 지역 식당 및 독립 계약업체와 협력하여 고객에게 음식을 배달합니다.
DoorDash는 고객들이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통해 배송 주문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고객은 지역 식당의 메뉴를 검색하고, 주문하고, 배송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습니다. DoorDash는 또한 고객들에게 할인된 배송료와 독점적인 거래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는 구독 서비스인 DashPass를 제공합니다.
도어대쉬는 음식 배달 외에도 기업들이 직원들에게 특전으로 음식 배달을 제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용 도어대쉬(DoorDash for Business)라는 플랫폼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도어대쉬 최근 현황
2021년, 도어 대시는 뉴욕 증권 거래소에 상장하여 회사를 380억 달러로 평가하고 미국 식품 배달 회사 중 가장 가치 있는 회사 중 하나로 만들었습니다
도어대쉬는 근로자를 종업원이 아닌 독립계약자로 분류한 것에 대한 소송, 가격 구조와 식당에 부과하는 수수료에 대한 비판 등 일부 논란에 직면했습니다. 그 회사는 또한 GrubHub, Uber Eats, 그리고 Postmate와 같은 다른 음식 배달 회사들과의 경쟁에 직면했습니다.
DoorDash는 핵심 음식 배달 서비스 외에도 식료품 배달 및 알코올 배달과 같은 다른 영역으로도 확장되었습니다. 그 회사는 또한 특정 지역의 배달을 돕기 위해 DoorDash Drive라고 불리는 자체 배달 로봇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DoorDash는 또한 사업을 성장시키기 위해 파트너십과 인수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세븐일레븐과 제휴해 편의점 체인점 위치에서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고, 2021년에는 스퀘어에서 음식 배달 플랫폼 캐비어를 인수했습니다.
DoorDash는 또한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기술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배달의 실시간 추적, 특정 시간에 배달을 예약할 수 있는 기능, 비접촉식 배달을 위한 "내 문 앞에 두고 배달" 옵션과 같은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도어대쉬는 2013년 창업 이후 급성장해 식품 배달 시장에서 가장 큰 업체 중 하나가 됐습니다. 이 회사가 직면한 도전과 논란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의 강력한 재무 실적과 증가하는 고객 기반은 이 회사가 계속해서 음식 배달 산업에서 주요한 역할을 할 것임을 시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