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글라므입니다.
공부차원에서 알고있으면 좋을 마케팅 전략 15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기업규모나 환경에 따라서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취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아래 전략 중 선택하여 진행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케팅 전략 15가지
1. 제품/서비스 프로모션 마케팅
이러한 유형의 마케팅 전략은 광고, 홍보 및 판매 촉진을 통해 특정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여기에는 텔레비전, 라디오, 인쇄 또는 온라인 플랫폼을 위한 광고 제작뿐만 아니라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기 위한 보도 자료 및 특별 프로모션을 제작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2. 브랜드 홍보 마케팅
브랜드 홍보는 회사나 제품의 전반적인 이미지와 평판을 홍보하는 것에 초점을 맞춥니다. 여기에는 로고, 슬로건 및 기타 브랜드 요소를 통해 강력한 브랜드 정체성을 형성하는 것은 물론 홍보, 소셜 미디어 및 콘텐츠 마케팅을 통해 명성을 쌓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3. 직접 마케팅
직접 마케팅은 메일, 이메일 또는 텔레마케팅을 통해 잠재 고객에게 직접 연락하는 전략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마케팅을 통해 기업은 인구의 특정 부문을 타깃으로 삼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영업 기회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4.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은 전자 장치나 인터넷을 사용하는 모든 마케팅 노력을 포함합니다. 그것은 검색 엔진 최적화(SEO), 소셜 미디어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온라인 광고, 모바일 마케팅과 같은 전략을 포함합니다.
5. 콘텐츠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Content Marketing)은 디지털 마케팅의 일종으로, 명확하게 정의된 청중을 끌어들이고 참여시켜 궁극적으로 수익성 있는 고객 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가치 있고 관련성이 있으며 일관된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6.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개인과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는 마케팅의 일종입니다. 이러한 영향력 있는 사람들은 그들의 추종자들에게 사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합니다.
7. 체험형 마케팅
체험형 마케팅은 브랜드와 고객 사이에 라이브 및 대화형 경험을 창출하는 전략입니다. 이벤트, 팝업 상점, 제품 시연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8. 릴레이션십 마케팅
릴레이션십 마케팅은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줌으로써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여기에는 고객 충성도 프로그램 및 유지 마케팅과 같은 전략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10. 게릴라 마케팅
게릴라 마케팅은 낮은 예산으로 높은 효과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파격적인 마케팅의 일종입니다. 그것은 스턴트, 주변 광고, 플래시몹, 그리고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브랜드에 대한 화제를 불러일으키는 다른 기습적인 전술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11. 니치 마케팅
니치 마케팅은 특정 연령대, 성별 또는 지리적 위치와 같은 인구의 특정 부분에 초점을 맞추는 표적 마케팅의 한 유형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마케팅을 통해 기업은 맞춤형 메시지와 제품을 통해 목표 시장에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습니다.
12. CSR 마케팅
CSR 마케팅은 기업이 사회적으로 의식이 있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사회적 또는 환경적 문제 해결과 관련된 마케팅의 한 유형입니다. 여기에는 대의명분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캠페인이나 자선 단체 또는 비영리 단체에 대한 기부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13. 제휴 마케팅
제휴 마케팅(Affiliate Marketing)은 사업체가 그들의 노력을 통해 사업체에 데려온 고객이나 방문객에 대해 계열사에 보상하는 성과 기반 마케팅의 한 유형입니다. 이는 사업과 제휴사 간의 파트너십의 한 형태로, 제휴사는 사업을 홍보하고 판매 또는 리드가 창출될 때마다 수수료를 받습니다.
14. 아웃바운드 마케팅
아웃바운드 마케팅은 광고, 이메일 또는 텔레마케팅과 같은 채널을 통해 잠재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연락하는 전통적인 마케팅의 한 유형입니다.
15. 인바운드 마케팅
인바운드 마케팅(Inbound Marketing)은 가치 있고 관련성 있는 콘텐츠를 통해 고객을 비즈니스로 끌어들이는 데 초점을 맞춘 현대 마케팅의 한 유형입니다. 그것은 검색 엔진 최적화, 소셜 미디어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과 같은 전술을 포함합니다.
이는 기업이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마케팅 전략의 몇 가지 예에 불과합니다. 비즈니스를 위한 올바른 전략은 특정 목표, 목표 시장 및 예산에 따라 달라집니다.
대부분의 기업은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이러한 전략을 조합하여 사용합니다.
댓글